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인 밀면! 냉면과 비슷한듯 다른 매력을 가진 밀면은 이제 여름이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필수 메뉴가 되었죠. 저 역시 매년 여름마다 시원한 밀면 한그릇씩 먹고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밀면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밀면은 왜 물밀면인가요?
사실 처음엔 비빔밀면이랑 물밀면 두가지 다 판매했었는데, 사람들이 대부분 물밀면을 선호해서 지금은 물밀면만 판매한다고 해요. 아무래도 물냉면처럼 육수가 있어서 시원하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면 자체가 밀가루라서 소화가 잘 안되는 편인데, 이렇게 차가운 육수랑 같이 먹으면 속이 좀 편안해지는 느낌이라 그런것 같아요.
밀면집 가면 항상 나오는 무절임(무김치) 이름이 뭔가요?
저도 몰랐는데 이 무절임이라는게 원래는 이북식 김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맛이 조금 독특한데, 식초나 겨자같은 자극적인 양념 없이도 새콤하면서 짭짤한 맛이 나서 좋아요. 특히 고기 먹을때 싸먹으면 너무 맛있더라구요.
밀면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우선 먼저 나온 따뜻한 육수를 마셔줍니다. 온육수는 사골국물 베이스라 고소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에요. 그냥 마셔도 좋지만 살짝 식혀서 마시면 감칠맛이 살아나서 더욱 맛있어요. 다음으로는 기호에 맞게 식초와 겨자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론 겨자는 안넣고 식초만 넣는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가위로 면을 2번 잘라준 후 후루룩 먹어주면 끝!
오늘은 부산 대표음식중 하나인 밀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모두 맛있는 밀면 드시고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세요!
카테고리 없음